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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주)테스트웍스(이하 '회사' 또는 '테스트웍스'라고 칭함)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부터 2019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공단은 소관 업무 수행 및 민원처리 등을 목적으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처리하고 있습니다.
 
1-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각종 고지·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방법
 
2-1 개인정보 파일명 : 개인정보
2-2 개인정보 수집항목 : 성명, 국적, 소속기관/직책, 전화번호, 이메일, 가입목적, 비밀번호, 로그인ID,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2-3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 경품행사, 기타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4 보유근거 : 정보주체의 동의
2-5 보유기간 : 3년
2-6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3-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3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3-2 보유근거 : 정보주체의 동의
3-3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4 예외사유 : 정보주체가 삭제를 원한는 경우
 
3-5.<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
<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3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의 동의
-관련법령 : 1)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1)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예외사유 : 정보주체가 삭제를 원한는 경우
 
4.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주식회사 한국이러닝개발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주식회사 한국이러닝개발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식회사 한국이러닝개발원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주식회사 한국이러닝개발원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이름, 회사전화번호, 직책, 부서, 회사명, 직업,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선택항목 :
 
 
 
 
6.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윤석원
직책 : 대표이사
연락처 : 02-423-5178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부서: 교육사업팀
담당자 성명/직책: 배지수 주임
연락처: 010-3133-517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필수) 이용약관
이용약관

(주)테스트웍스(이하 '회사' 또는 '테스트웍스'라고 칭함)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해당 사이트(이지캠퍼스)의 이용약관을 다음과 같이 제정합니다.

제1조 【약관의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준수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사정에 의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사항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으로서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의 성립】
① ‘회사’는 원격위탁교육계약서에 따라 위탁교육을 받는 훈련생이 아닌 일반인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회원가입을 불허하며, ‘회사’의 웹상으로 개별적으로 회원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원격위탁계약신청서에 “본 신청서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고용노동부 신고 및 교육운영,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용으로만 사용됩니다.”라는 문구 및 “동의표시란”을 표시하며, 위 “동의표시”란에 체크한 수강생에 한하여 회원 가입을 허용합니다.
③ ‘회사’는 원격위탁교육이 체결될 경우 위탁계약의 취지에 따라 각 회원(수강생)들의 신상 정보를 ‘회사’의 학습관리시스템(LMS)에 등록하고, ‘회사’의 LMS는 자동적으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W)를 각 회원(수강생)의 핸드폰으로 발송합니다.

제5조 【가입시 신상정보의 변경】
회원님은 회원가입시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시스템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제7조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무료로 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안내】
① 강좌 및 모든 서비스의 이용은 무료로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기준에 의합니다.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님이 신청하여 적용된 이용료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동 사실을 회원님에게 통보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원님은 ‘회사’의 특별히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신청일일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님의 신상정보를 어떠한 경우에도 3자에게 누설, 배포, 양도하지 아니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님으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에 대한 의견, 불만 등을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님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⑤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제반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님은 회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② 회원님은 회원 자신의 ID가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회사’에 반드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님은 회원 자신이외에 ‘회사’, 제3자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없다.
④ 회원님은 바이러스 제작 및 배포, 해킹 등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회원님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캠퍼스라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회원님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⑦ 회원님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1조 【회원가입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님이 회원가입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혹은 전자메일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님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일정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7.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③ 전2항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당한 회원님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전자메일을 통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제한】
‘회사’는 회원님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내용물의 등록/게시된 위치가 합당하지 않다고 판명 될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의 제 규정 및 운영방침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13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근본적인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한 불가항력적인 사유, 사전통지에 따른 이용시간 단축 등,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으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관할 법원은 소송은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8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약관의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준수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사정에 의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사항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으로서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의 성립】 ① ‘회사’는 원격위탁교육계약서에 따라 위탁교육을 받는 훈련생이 아닌 일반인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회원가입을 불허하며, ‘회사’의 웹상으로 개별적으로 회원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원격위탁계약신청서에 “본 신청서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고용노동부 신고 및 교육운영,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용으로만 사용됩니다.”라는 문구 및 “동의표시란”을 표시하며, 위 “동의표시”란에 체크한 수강생에 한하여 회원 가입을 허용합니다. ③ ‘회사’는 원격위탁교육이 체결될 경우 위탁계약의 취지에 따라 각 회원(수강생)들의 신상 정보를 ‘회사’의 학습관리시스템(LMS)에 등록하고, ‘회사’의 LMS는 자동적으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W)를 각 회원(수강생)의 핸드폰으로 발송합니다. 제5조 【가입시 신상정보의 변경】 회원님은 회원가입시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시스템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제7조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무료로 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안내】 ① 강좌 외 모든 서비스의 이용은 무료로 합니다. ② 강좌이용료는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기준에 의합니다.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님이 신청하여 적용된 이용료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동 사실을 회원님에게 통보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원님은 ‘회사’의 특별히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신청일일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님의 신상정보를 어떠한 경우에도 3자에게 누설, 배포, 양도하지 아니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님으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에 대한 의견, 불만 등을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님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⑤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제반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님은 회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② 회원님은 회원 자신의 ID가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회사’에 반드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님은 회원 자신이외에 ‘회사’, 제3자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없다. ④ 회원님은 바이러스 제작 및 배포, 해킹 등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회원님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캠퍼스라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회원님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⑦ 회원님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1조 【회원가입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님이 회원가입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혹은 전자메일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님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일정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7.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③ 전2항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당한 회원님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전자메일을 통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제한】 ‘회사’는 회원님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내용물의 등록/게시된 위치가 합당하지 않다고 판명 될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의 제 규정 및 운영방침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13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근본적인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한 불가항력적인 사유, 사전통지에 따른 이용시간 단축 등,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으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관할 법원은 소송은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8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약관의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준수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사정에 의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사항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으로서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의 성립】 ① ‘회사’는 원격위탁교육계약서에 따라 위탁교육을 받는 훈련생이 아닌 일반인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회원가입을 불허하며, ‘회사’의 웹상으로 개별적으로 회원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원격위탁계약신청서에 “본 신청서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고용노동부 신고 및 교육운영,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용으로만 사용됩니다.”라는 문구 및 “동의표시란”을 표시하며, 위 “동의표시”란에 체크한 수강생에 한하여 회원 가입을 허용합니다. ③ ‘회사’는 원격위탁교육이 체결될 경우 위탁계약의 취지에 따라 각 회원(수강생)들의 신상 정보를 ‘회사’의 학습관리시스템(LMS)에 등록하고, ‘회사’의 LMS는 자동적으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W)를 각 회원(수강생)의 핸드폰으로 발송합니다. 제5조 【가입시 신상정보의 변경】 회원님은 회원가입시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시스템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제7조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무료로 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안내】 ① 강좌 외 모든 서비스의 이용은 무료로 합니다. ② 강좌이용료는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기준에 의합니다.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님이 신청하여 적용된 이용료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동 사실을 회원님에게 통보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원님은 ‘회사’의 특별히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신청일일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님의 신상정보를 어떠한 경우에도 3자에게 누설, 배포, 양도하지 아니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님으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에 대한 의견, 불만 등을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님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⑤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제반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님은 회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② 회원님은 회원 자신의 ID가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회사’에 반드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님은 회원 자신이외에 ‘회사’, 제3자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없다. ④ 회원님은 바이러스 제작 및 배포, 해킹 등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회원님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캠퍼스라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회원님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⑦ 회원님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1조 【회원가입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님이 회원가입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혹은 전자메일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님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일정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7.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③ 전2항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당한 회원님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전자메일을 통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제한】 ‘회사’는 회원님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내용물의 등록/게시된 위치가 합당하지 않다고 판명 될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의 제 규정 및 운영방침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13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근본적인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한 불가항력적인 사유, 사전통지에 따른 이용시간 단축 등,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으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관할 법원은 소송은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8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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